티스토리 뷰
신한은행 간편앱출금 및 긴급출금은 신한 쏠(SOL)을 통하여 신청 후 현금카드나 통장없이 계좌별 1일/1회 30만원까지 신한은행 CD/ATM기를 이용하여 현금을 인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다만, 타행 및 제휴사 ATM기에서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SOL앱의 구버전과 신버전에 따라 출금방법이 다르며, 각각에 대해서는 아래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1. 구버전 이용시 (2022년 10월 20일 업데이트 이전)
간편이체 서비스 가입자의 경우 로그인 > 우측하단의 전체메뉴 > 간편서비스 > 간편앱출금 > 신청 > 출금계좌선택 및 출금금액입력 > 간편앱출금 신청 > 계좌 비밀번호 입력 > 인증번호 확인 > 자동화기기에서 인증번호 입력 후 현금인출 순입니다.
간편이체 서비스 미가입자의 경우 로그인 > 우측하단의 전체메뉴 > 간편서비스 > 간편앱출금 > 신청 > 휴대폰 본인인증 > 출금계좌선택 및 출금금액입력 > 간편앱출금 신청 > 계좌 비밀번호 입력 > 보안매체 인증 > 1회용 인증번호 확인 순입니다.
2. 신버전 이용시 (2022년 10월 20일 업데이트 이후)
간편이체 서비스 가입자의 경우 로그인 > 전체메뉴 > 간편앱출금 > 시작하기 > 출금계좌선택 및 출금금액입력 > 간편앱출금 신청하기 > 계좌 비밀번호 입력 > 인증번호 확인 > 자동화기기에서 인증번호 입력 후 현금인출 순입니다.
간편이체 서비스 미가입자의 경우 로그인 > 전체메뉴 > 이체 > 간편앱출금 > 시작하기 > 휴대폰 본인인증 > 출금계좌선택 및 출금금액입력 > 간편앱출금 신청 > 계좌 비밀번호 입력 > 보안매체 인증 > 1회용 인증번호 확인 순입니다.
서비스신청 후 당일 이내에 현금인출을 하지 않으면 서비스가 자동으로 취소되고, 1회용 인증번호 유효시간은 1시간이며 SMS로 통지되지 않습니다.
자동화기기에서 휴대폰번호와 1회용 인증번호 3회 입력오류시 자동취소되고, 신청한 출금금액에 대하여 일부만 출금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통장 및 인감분실 사고등록이 있는경우 신청이 불가하고, 장기미사용정지 및 보안매체 사고신고된 경우 서비스 신청이 불가합니다.
<관련글>
https://todaytip.tistory.com/936
https://todaytip.tistory.com/8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