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가 보통 복사 및 붙여넣기라고 하면 똑같은 내용을 그대로 복제한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그렇게만 보면 아주 간단해보이지만 엑셀 붙여넣기의 경우 옵션이 다양하기때문에 그 형태를 많이 알고있을수록 문서작업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근데 일일이 외울필요는 없고 그냥 설명에 대한 이해를 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떤식으로 복사 및 붙여넣기 작업을 활용할 수 있는지 예시를 보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복사를 위해서 먼저 텍스트를 하나 써넣어보았습니다. [엑셀] 이라는 글자를 적었는데요 해당 셀을 선택한다음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서 [복사] 버튼을 눌러서 클립보드에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임시로 저장되어있던 내용을 붙여넣기 하기위해서는 비어있는 셀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서 [붙여넣기 옵션] 부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엑셀 붙여넣기 옵션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단축키를 이용해서 [Ctrl + C] 및 [Ctrl + V] 버튼을 눌러서 내용을 그대로 붙여넣을수도 있지만 오늘은 옵션 활용의 예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두가지를 준비해보았는데요 첫번째는 수식 붙여넣기입니다. 예를들어서 위의 그림과 같이 B셀에서 15, 20이라는 숫자가 있고 이 두가지를 합계수식으로 계산된 35라는 숫자가 있다고 해봅시다. 이상태에서 B4셀을 복사한다음 C4셀에 붙여넣기 할 때 [수식] 부분으로 선택하시면 합계수식이 그대로 적용되면서 35라는 숫자가 그대로 복제되는 것이 아니라 50과 70의 합인 120이 표시되게 됩니다.

 

 

다음은 서식이 있는 셀에 대해서 엑셀 붙여넣기 작업을 해볼텐데요 위의 그림과 같이 가나다라고 적혀있고 테두리가 적용되어있는 세개의 셀을 복사해보았습니다. 그런데 붙여넣기 할 때에는 테두리를 제거하고싶다면 붙여넣기 옵션에서 [테두리없음]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다른 옵션들에 대해서도 하나하나 테스트 해보시면 금방 그 기능에 대해서 익힐 수 있을거에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