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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의 [스마트발급센터] 메뉴에서 [보험금청구 필요서류] 영역의 [질병/일반상해] 항목을 선택하여 현대해상 실비보험 청구서류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전에 먼저 공통서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공통서류 : 보험금청구서(개인 및 신용정보동의서와 수익자 계좌번호 포함), 청구인 신분증 사본 앞면
  2. 가족관계확인 필요시 :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등
  3. 대리인 청구시 : 위임장 원본, 보험금 청구권자의 인감증명서원본, 보험금 청구권자의 개인 및 신용정보동의서

 

 

실손의료비의 경우, 공통서류로 입통원 진료비 영수증과 처방시 약제비 영수증이 있어야 합니다. 카드전표 및 소득공제 확인용 진료비납입확인서는 제출이 불가합니다. 입원시에는 진단서, 진료비세부 및 산정내역서, 입퇴원확인서가 있어야 합니다. 통원시에는 처방전과 진료비세부 및 산정내역서가 있어야 합니다.




처방전에 질병분류코드 미기재시 필요에 따라 추가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하고, 진료비세부내역서는 비급여 의료비 발생시 필수로 제출해야 합니다. 요약된 내용을 보시려면 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


다음은 실손의료비 보험금청구 대행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만약 고객이 실손의료보험을 2개이상 다수의 회사에 가입한 경우, 보험금 청구서류를 회사마다 각각 제출할 필요없이 다른 보험사로 대신 전송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실손의료비특약만 해당되고 다른 특약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실손의료비 보험금청구 대행 서비스 신청서를 출력해서 다른 필요서류와 함께 접수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는 유의사항을 보겠습니다. 안내드린 구비서류 외에도 보험금 지급을 위해서 보상담당자가 추가서류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정밀심사건은 손해조사 맟 보험금심사가 필요하기에 일정기간이 소요될 수 있고, 후유장해담보는 가입시기에 따라 표준약관 변경으로 지급기준 및 필요서류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홈페이지를 참고 및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라며, 대표콜센터 전화번호는 1588-5656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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