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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사회보장정보원 페이지에 접속해서 사회보장정보시스템 또는 행복e음 시스템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각종 사회복지 급여 및 서비스 지원 대상자의 자격과 이력에 관한 정보를 통합 관리하고, 지자체의 복지업무 처리를 지원하기 위하여 기존의 시/군/구별 새올행정시스템의 31개 업무 지원시스템 중 복지분야를 분리하여 개인별 가구별 DB로 중앙에 통합 구축한 정보시스템입니다.

 

사회보장정보시스템 및 행복e음 콜센터 전화번호 안내가 되어있으며, 발신자 부담이고 단축번호는 2번입니다. 응대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이고, 토요일과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주유서비스를 보시면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5개 부처에서 기초연금, 영유아보육, 기초생활보장, 장애인연금, 긴급복지 등에 대하여 120개 사회복지사업을 하고있습니다. 손가락으로 이미지를 늘려서 크게 보실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아마도 모바일로 접속하신 분들을 위한 내용인 것 같습니다.




운영효과로는 복지대상자 선정 및 사후관리를 위하여 소득/재산자료 및 서비스 이력정보를 연계하여 지자체에 제공함으로써 수급자 선정의 정확성 제고 및 담당 공무원의 업무수행 편의성을 제고합니다.

 

지자체는 신속, 편리, 정확하게 복지행정을 효율화 할 수 있고 수급자에게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복지체감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정부는 적정 수급자 관리로 복지재정 누수방지를 할 수 있어요. 또한 적기에 소득재산 정보, 수급이력 정보, 인적 정보를 정확히 처리하고 제공하고 활용하여 사회복지전달 체계 효율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구성도는 그림으로 정리되어 있으니 위의 그림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이번시간 글쓰기는 여기서 모두 마치도록 하구요, 여러분들 모두 오늘 하루도 알차게 보내시기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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