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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센터 페이지에서 안내하는 국민은행 거래내역 확인서비스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안심보안서비스] 메뉴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인터넷 전화승인서비스에 대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인터넷뱅킹을 통한 자금이체시 사전에 등록된 승인전화번호에 자동화 방식으로 전화를 연결하여 이체승인을 요청하면, 고객이 사전에 지정한 전화승인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이체여부를 직접 결정하는 서비스입니다.
전화승인 비밀번호는 전화승인서비스 가입시 추가인증을 위하여 설정하는 비밀번호 숫자 4자리입니다. 이용절차를 보시면 먼저 고객이 인터넷뱅킹 화면에서 이체거래를 수행하는 중에 전화승인 ARS를 요청합니다. 그리고 지정한 승인전화번호로 전화승인 ARS가 걸려오면 전화승인비밀번호 입력을 통하여 이체승인 여부를 결정합니다.
그다음 고객의 전화승인 여부에 따라서 이체완료, 보류, 취소 등의 거래를 처리하고 이체결과조회 화면에서 이체결과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대상고객은 KB스타뱅킹을 포함한 인터넷뱅킹 가입고객이고,
본 서비스 가입은 고객 선택사항입니다. 휴대전화를 포함한 최대 3개까지 승인전화번호 등록이 가능하며, 해외전화번호 또는 인터넷전화는 등록이 불가합니다.
서비스 이용료는 없지만, ARS 통신비용은 고객부담이며 10초당 22원입니다. 통신사 요금제에 따른 이용요금과는 별도로 추가요금이 부과되기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은 인터넷신청의 경우 개인인터넷뱅킹 고객 중 인증서 로그인 후 서비스 신청을 하고, 영업점 방문시에는 본인이 신분증을 지참 후 방문신청하시면 됩니다.
해제는 본인이 신분증을 지참하여 영업점에 방문하거나, 개인인터넷뱅킹 고객 인증서 로그인 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업인터넷뱅킹 고객은 영업점에서만 해제가 가능합니다. 제신고는 본인이 신분증 지참 후 영업점에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