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카카오커머스 고객센터 문의하는 방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선물하기와 쇼핑하기 등 카카오 상거래 부문을 전담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두번쯤은 이용해보셨을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저는 지금까지 특별히 궁금증이나 문의사항이 없어서 고객센터를 이용하지 않았지만 사실 그 방법이 어려운것도 아닙니다.
인터넷 또는 웹검색을 활용하여 위의 그림처럼 키워드를 잡고 검색하시면 바로가기 주소를 통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도움이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톡 쇼핑하기, 카카오 스타일, 쇼핑하우 중에서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판매자이거나 광고주일 경우에는 선물하기, 톡스토어, 쇼핑광고, 쇼핑하우 입점 메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소비자 입장에서 카카오톡 선물하기 항목을 선택하여 들어가보았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이용 방법, 서비스 안내, 결제, 배송상품, 교환권, 기타 메뉴를 이용할 수 있으며 공지사항을 확인할수도 있습니다. 상담방법은 카카오톡 또는 일대일 문의하기가 가능한데요, 이용가능 시간은 평일 10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먼저 카카오톡 상담부터 보겠습니다.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거나 QR코드를 스캔하여 바로 상담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방식으로 할 경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새롭게 회원가입을 하거나 계정 설정을 하거나 비밀번호 찾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1:1문의하기를 이용해보겠습니다. 문의유형, 주문번호, 문의내용,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를 입력하고 이용약관에 동의 후 [문의접수] 버튼을 눌러서 접수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이처럼 카카오커머스 고객센터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말씀드렸던 것처럼 별로 어려운 부분이 없기때문에 여러분들도 필요할때마다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