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에는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거의 사용하지 않지만,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크롬과 더불어 자주 사용하는 브라우저 중에 하나였습니다. 그리고 알툴바도 다운받아서 썼었는데 이제는 그럴일이 없어졌네요. 오늘의 주제는 크롬 알툴바 또는 크롬 툴바 설치하는 방법인데요, 우선 ALTools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관련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게시판으로 들어가서 [사용문의] 질문을 찾아보았는데요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 타 브라우저에서는 알툴바를 사용할 수 없는지에 대한 질문입니다. 알툴바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환경을 정식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크롬 등 타 브라우저에서의 이용은 현재 지원하지 않으며 차후 가능한 시점에 지원 여부를 검토하겠다는 답변이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크롬에서는 알툴바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Chorome 웹스토어 또는 확장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크롬 툴바 프로그램을 검색하여 찾아볼 수 있습니다.






웹스토어에 접속하여 검색창에다가 위의 그림처럼 키워드를 입력하고 검색하시면 여러 프로그램들이 나오는데요, 원하는것을 선택하여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가장 상단에 검색된 프로그램을 하나 선택하여 설치해보기로 했습니다. Link Research SEO Tollbar 인데요, 제공업체 정보와 별점수 및 사용자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요, 리뷰, 지원, 관련 프로그램 정보도 알아볼 수 있어요.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내려보시면 개요에 대한 설명도 있는데요, 웹을 검색하는 동안 가장 진보된 SEO 지표를 살펴볼 수 있다고 합니다. Google, Bing, Yandex에서 검색을 맞춤설정 할 수 있으며 페이지 도구모음으로 활성화할 수 있기에 모든 페이지에 대한 고급 SEO 메트릭을 볼 수 있어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