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떤 업무를 보든지간에 서비스 점검시간에 걸리면 한동안 아무 작업도 할 수 없기때문에, 점검시간을 미리 알아두는것이 좋겠습니다. 오늘은 우체국 점검시간에 대하여 말씀드리려고 하는데요, 제 머릿속에 있는 내용을 알려드리는것이 아니라 직접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내용이기때문에 신뢰할만 할겁니다.
우선은 우체국 예금보험 홈페이지를 찾아서 접속합니다. 인터넷 검색을 활용하여 어렵지 않게 바로가기 주소를 통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고객센터] 메뉴를 눌러서 [자주하는 질문] 항목을 선택하시면, 고객들이 자주 묻는 질문들만 모아놓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검색어를 [점검]으로 잡아주시면 관련 질문과 답변이 총 3개 나옵니다.
먼저 체크카드 이용시간 제한에 대한 질문입니다. 이용제한 시간은 매일 새벽 4시부터 5시까지 우체국 전산시스템 점검이므로 해당 시간대에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해외송금 이용시간의 경우 창구를 이용하면 평일 09시 30분부터 16시 30분까지이고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뱅킹에서는 연중무휴 및 24시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역시도 시스템 점검 시간에는 불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폰뱅킹 이용시간을 보겠습니다. 당일 05시부터 익일 04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타행이체는 23시 50분부터 24시 10분까지는 금결원 사정으로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우체국 점검시간과 관련하여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연락하여 문의하시거나 인터넷상담 및 전화예약상담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전화 사용문의 요령은 아래 표에 자세히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용관련 전화번호 및 업무별 상담원 연결코드 그리고 상담시간에 대하여 자세히 나와있으니 잘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18시 이후에는 일부 이용안내 및 분실신고만 야간 상담원에게 연결됩니다. 이는 토요일과 일요일 및 공휴일을 포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