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시간에는 엑셀 콤보상자 또는 목록상자 추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값의 목록을 표시하려면 워크시트에 목록 상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럼 먼저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혈액형이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을 적어놓고, 답변을 위한 콤보상자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만들고자하는 셀을 하나 선택해주시고, 화면 상단에 있는 [데이터] 메뉴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데이터 유효성 검사] 항목을 눌러주세요. 규칙 목록에서 규칙을 선택하여 하나의 셀에 입력할 수 있는 데이터 형식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대화상자가 뜨면 [설정] 탭을 눌러주시고 [유효성 조건]을 확인합니다. 제한대상을 목록으로 지정하고 공백무시 및 드롭다운 표시 옵션을 설정합니다.



원본 영역에다가는 혈액형을 모두 입력해보았는데요, 각 혈액형의 구분은 콤마로 합니다. 이제 [확인] 버튼을 누르면 엑셀 콤보상자 만드는 작업이 완료됩니다.



제대로 만들어졌는지 직접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해당 셀 우측에 있는 세모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제가 좀전에 입력해놓았던 혈액형들이 목록으로 뜹니다. 저중에서 원하는 혈액형 하나를 선택하여 입력하시면 되겠죠?



저는 A형이라서 A형을 골라보았습니다. 이렇게 콤보상자 또는 목록상자를 만들면 직접 타이핑을 하지 않고도 이미 만들어져있는 목록 중에서 고를 수 있기때문에 더욱 간편합니다. 오늘은 간단한 예시를 들어서 보여드렸지만 더 응용하여 심화작업도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