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옛날 버전의 엑셀에서는 어땠는지 모르겠지만 최근 버전에서는 엑셀로 문서작업을 하다가 갑자기 컴퓨터가 꺼지더라도 자동으로 저장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자동 복구 저장 기능이라고도 하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엑셀 임시저장 폴더 경로를 확인해보고 해당 경로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올겁니다. 아무런 내용이 없으면 좀 심심하니까 제가 임의로 간단하게 글자 입력을 해보았습니다. 이 상태에서 화면 상단 좌측에 있는 [파일]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좌측에 여러개의 메뉴들이 세로로 뜨는데, 가장 아래쪽에 있는 [옵션] 메뉴로 들어갑니다.



Excel 옵션 대화상자가 떴습니다. 좌측에 있는 메뉴들 중에서 [저장] 메뉴를 눌러주시면 통합 문서 저장과 관련한 옵션들이 나옵니다.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을 시간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는 10분으로 되어있지만 여러분들이 원하는대로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엑셀 임시저장 경로인 자동 복구 파일 위치도 나와있기때문에 참고하거나 변경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바로가기 키로 파일을 열거나 저장할때 Backstage 표시 여부를 설정할수도 있고, 로그인이 필요하더라도 추가 저장 위치 표시를 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컴퓨터에 저장을 할 수도 있는데, 기본 로컬 파일 위치도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거나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쉼표로 구분된 파일을 편집할때 데이터 손실 경고 표시에 대한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자동 복구 예외 항목도 설정할 수 있고 문서 관리 서버 파일에 대한 오프라인 편집 옵션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체크 아웃된 파일은 오피스 문서 캐시에 저장된다고 하는데요, 서버 임시 보관함 위치 경로도 표시되어 있으니 참고합니다. 통합 문서의 시각적 모양 유지 설정도 있는데, 이전 버전의 엑셀에 표시될 색을 고를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