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본인이 현재 학생이고 학교에 있는 상황이라면 그냥 학교에서 재학증명서를 발급받으면 됩니다. 그런데 만약 집과같은 다른 장소에 있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학교에 방문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그냥 컴퓨터와 인터넷만 있다면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민원24 재학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을 준비해보았는데요, 어렵지 않으니 여러분들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은 정부민원포털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검색엔진 또는 포털사이트 등을 활용하여 검색하시면 바로가기 링크를 통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민원신청] 메뉴를 눌러주시고 [인터넷민원신청] 영역에서 [인터넷신청전체민원] 항목을 선택하여 들어가줍니다.



새로운 창이 뜨면 화면 상단에서 검색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다가 [재학증명서] 정도로 키워드를 잡아주시면 번호1에서 곧바로 해당 민원사무명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소속기관은 교육부이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민원24 재학증명서 신청방법은 방문, 인터넷, 팩스, 민원우편 이렇게 네가지가 있습니다. 수수료는 국립학교각종증명수수료징수규칙 및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운영지침에 따릅니다. 구비서류가 필요할 수 있으며 처리기간은 근무시간 내 3시간입니다. 신청서는 없으며 신청작성예시를 온라인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신청자 자격은 본인이나 대리인인데요 대리인의 경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없습니다. 이 민원은 대학교 재학을 증명하는 서류로써 방문이나 인터넷으로 어디서나 민원처리가 가능한 민원입니다.



방문시 접수 및 처리기관은 대학교, 시/도교육청, 지방자치단체, 교육지원청이고 처리는 대학교에서 합니다. 신청시 같이 제출해야하는 서류로는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명서와 위임장 및 정당한 이해관계 등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