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엑셀 작업을 동시에 진행하고 싶을때 창을 여러개로 분리하여 띄워두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두가지 경우에 대해서 엑셀 창 분리하는 방법을 준비해보았는데요, 여러분들도 참고하여 작업을 하는데 있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참고로 저는 2016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엑셀을 실행하면 위와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맨 상단의 메뉴들 중에서 [보기] 메뉴를 선택하여 [창] 항목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새 창] 단추를 클릭해서 원하는 개수만큼 새롭게 창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동시에 여러 곳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문서를 다른 창에서 열 수 있도록 해줍니다.



저는 추가로 3개의 창을 새롭게 열어보았는데요, 이 상태에서 다시 [보기] 메뉴를 선택하여 [모두 정렬] 항목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정렬에서 바둑판식, 가로, 세로, 계단식 중 하나를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총 4개의 창을 열어두었기때문에 바둑판식으로 정렬해보았습니다. [현재 통합 문서 창] 옵션에도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엑셀 창 분리 결과가 어떻게 나오는지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네 개의 창이 보기좋게 사각형 모양으로 정렬되어 있는데요 이처럼 여러개의 창을 띄워놓고 동시에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한 곳에서 편집을 하면 다른 창들에서도 동일하게 작업이 이루어진다는 특징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예 독립적으로 작업하기를 윈하시면 아래의 방법을 참고합니다.



어떻게 보면 이 방법이 더 쉬울수도 있는데요, 다소 원초적이긴 하지만 원하는 창의 개수만큼 엑셀 프로그램을 각각 실행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위의 그림에서 보는것과 같이 각각의 창에서 독립적으로 작업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