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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사고라든지 교통정보, 하이패스 등과 관련하여 문의하고 싶을때 한국도로공사 콜센터를 이용해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사실은 저도 한번도 전화를 해보지는 않았지만 번호를 저장해놓으면 나중에라도 써먹을 일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이번 시간에는 한국도로공사 사이트에 접속하여 콜센터 번호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먼저 인터넷 검색을 통하여 사이트를 찾아야 합니다. 저는 구글에서 찾아보았는데요 위의 그림과 같이 [한국도로공사]를 검색하시면 되겠습니다. 고속도로의 소통 상황이라든지 편의시설, 하이패스, 실시간 교통방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메인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맨 상단 좌측을 보시면 고객의 소리라고 있는데요 해당 메뉴를 통해도 되지만 현재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쭉 내려보면
우측 하단에 24시간 한국도로공사 콜센터가 표시되어있습니다. 1588-2504 번이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4시간이라고 하니 아무때나 전화를 해도 받을 듯 싶네요.
고객의소리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시면 민원안내를 보실 수 있는데요 민원제도에 대해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민원인이 공사에 대하여 처분 등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사항의 예시와 부적합한 민원사례가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민원을 접수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우편, 인터넷, 팩스, 전신, 전화가 있는데요 처리기한과 접수처 등에 대한 내용도 같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화면 하단에는 아까와 동일한 번호로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담당자 정보가 나와있으니 해당 번호를 통하여 연락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