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문서의 양이 방대한데 거기에서 특정한 문자를 찾고자 할 때 일일이 눈으로 찾으려면 시간도 많이걸리고 효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와 관련하여 엑셀 검색 단축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검색 기능을 어디에서 찾을 수 있는지 알려드리고 그 다음에 단축키 정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하나 보여드리기 위하여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간단하게 표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숫자를 1에서부터 25까지 작성했는데요 이제 우리가 원하는 부분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가 포함되어 있는 셀을 선별해볼게요.
화면 상단의 좌측에 있는 [홈] 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하위 항목들 중에서는 맨 우측 부분을 확인해주세요. [찾기 및 선택] 버튼을 눌러서 [찾기] 항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클릭하면 문서 내 텍스트 검색 옵션이 표시되고 고급 옵션을 사용하여 텍스트를 바꾸거나 특정 위치로 이동하거나 검색의 범위를 좁힐 수 있는 기능을 합니다.
그럼 찾기 기능부터 이용해보겠습니다. 찾을 내용에 [5]라고 입력해보았는데요 결과를 확인해보니 총 3개가 나왔습니다. 각각의 위치는 시트, 이름, 셀, 값, 수식으로 표시되기때문에 어디에 있는지 파악이 가능합니다. 엑셀 검색 단축키는 [Ctrl + F] 버튼을 눌러주세요. 엑셀 뿐만아니라 다른 문서 프로그램에서도 쓰일 수 있는 단축키이기도 합니다.
바꾸기 기능을 이용하면 찾을 내용과 바꿀 내용을 입력하여 변환시키는 것이 가능한데요 저는 숫자 5를 6으로 바꿔보았습니다. 엑셀 바꾸기 단축키는 [Ctrl + H] 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팁이 되셨기를 바라며 저는 이만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