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엑셀에서 수식을 사용하면 그 식 자체가 보여지는 것이 아니라 계산된 결과가 보여집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수식 그대로가 보이도록 표시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께 엑셀 수식 텍스트 표시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릴테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함수를 적용하면 어떻게 출력되는지 확인하고 그 상태에서 텍스트로 표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제가 임의로 표를 하나 만들어보았습니다. 점수와 합계를 작성해보았는데요 합계 부분의 비어있는 셀을 완성해보겠습니다.
결과값을 나타내고자 하는 셀을 선택하고 [fx] 버튼을 누릅니다. 함수는 SUM을 고르면 되겠죠? 인수들의 합을 구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어디에서부터 어디까지의 합을 구할것인지 인수들의 범위를 선택합니다. 저는 B3 ~ E3 까지를 선택해보았는데요 1부터 4까지의 합을 구하니까 10이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함수 입력 부분에는 =SUM(B3:E3) 이라고 나와있지만 실제로 셀에 출력되는 값은 10입니다.
셀에서도 수식 그대로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수식의 맨 앞부분에 작은따옴표를 붙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의 그림과 같이 결과값이 아닌 엑셀 수식 텍스트 그대로가 출력되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 말고 또다른 방법도 있는데요 아래의 그림을 같이 보실까요?
화면 상단에 있는 [수식] 탭을 선택해주시고 하위 항목들 중에서 맨 오른쪽 부분에 있는 [수식 표시] 버튼을 눌러주시면 좀전에 작업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수식을 어떻게 작성했는지 셀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