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옛날에는 도스를 운영체제로 하는 컴퓨터들이 많았는데 윈도우라는 운영체제가 등장하고 난 이후부터는 PC의 사용이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그당시에는 하나의 혁명이었다고도 생각하는데요 앞으로 또 새로운 운영체제가 등장할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오늘은 윈도우를 사용하다보면 확인할 수 있는 작업표시줄에 대한 팁을 하나 드리려고 하는데요 작업표시줄 아이콘 숨기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설정을 하기위해서는 먼저 작업표시줄을 확인해야 합니다. 마우스 커서를 해당 부분에 올려놓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오는데 그중에서 맨 아래쪽에 있는 [속성] 항목을 선택합니다.
[작업 표시줄 및 시작 메뉴 속성] 창이 뜨는데요 [알림 영역] 부분에 있는 [사용자 지정] 단추를 눌러주세요. 알림 영역에 표시할 아이콘이라든지 알림을 사용자가 직접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상단에 있는 탭을 보시면 시작 메뉴 및 도구 모음에 대한 탭도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사용자 지정 단추를 눌러서 새롭게 창을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 좌측에는 아이콘의 종류가 표시되어있고 우측에는 동작이 나와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원하는 아이콘을 확인하고 동작 부분에서 해당 아이콘을 표시할 것인지 알림만 보이도록 할 것인지 아니면 작업표시줄 아이콘 숨기기를 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스템 아이콘 켜기 또는 끄기]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보셔도 되는데요
시스템 아이콘에 대해서 동작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의 종류에는 시계, 볼륨, 네트워크, 전원, 관리센터가 있는데요 여러분들이 원하는대로 해당 아이콘의 동작을 켜거나 꺼주시면 됩니다. 이것으로 작업표시줄 아이콘 숨기기 팁에 대한 글쓰기를 마치도록 할텐데요 아주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