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과 같은 정보화 시대에 컴퓨터는 기본적으로 다룰 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특히 가장 기본이 되는 타자연습은 꼭 해두어야 한다고 봅니다. 나중에 어른이 되어서도 독수리 타법으로 키보드를 치지 않으려면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어린이들이 좋아할만한 깨비타자라는 이름의 어린이 타자연습 사이트를 하나 소개해봅니다.
위의 그림처럼 다음 또는 네이버와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깨비키즈] 정도로 검색하시면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쭉 내려보시면 [타자연습]이라고 쓰여져있는 버튼이 보일겁니다.
기존의 다른 타자연습 사이트와의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깨비타자 사이트 자체의 디자인이 아기자기하게 되어있어서 아이들이 더 좋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 어린이 타자연습 사이트에서는
자리연습, 단어연습, 문장연습, 타자게임, 타자미션, 급수타자, 한자단어연습, 영어타자와 같이 다양하게 메뉴들도 이용할 수 있어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연습을 하는것이 가능하겠습니다.
예를들어서 문장연습을 한다고 가정하면 수수께끼, 퀴즈, 속담, 노래, 격언, 기타와 같이 세부적인 카테고리가 정해져있기때문에 원하는 것으로 골라서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번거로운 점이 있긴합니다. 그건 바로 아래의 이미지를 보시면 알 수 있을텐데요
로그인을 해야 이용할 수 있다는 겁니다. 그런데 꾸준하게 깨비타자 사이트에서 어린이 타자연습 하기를 원하시면 계정을 하나 만들어두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그나저나 저는 매일같이 블로그에 글을쓰면서도 타자실력이 크게 늘고있다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좀 느리더라도 오타없이 정확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