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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는 대한민국 정부에서 제공중인 보험관련 사이트인데요, 운영사는 손해보험협회 및 생명보험협회이고, 금융위원회가 운영상황을 감독합니다.
6가지 보험 항목(실손의료/자동차/여행자/연금/보장성/저축성)에 대하여 대형사 위주로 보여주고 있으며, 보험다모아 사이트에 있는 것은 대부분 다이렉트 보험이기에 인터넷(온라인)으로 직접 가입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보험설계사를 통한 가입보다 저렴한 경우가 많습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홈페이지(온라인 보험슈퍼마켓)에 접속하여 보험상품의 보험료를 확인해보세요. 각 보험회사의 상품에 대한 비교정보를 제공하며, 보다 정확한 내용은 해당 상품판매 보험회사의 상담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다모아는 지난 2015년 11월 30일부터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운영주체는 손해보험협회 및 생명보험협회이고, 운영목적은 온라인 전용상품 등에 대한 소비자 접근성 및 선택가능성을 제고하고 회사별 보험료와 보장내용 등의 비교 및 가입경로 안내를 위함입니다.
대상상품은 온라인전용(CM) 상품(사이버몰로만 가입이 가능한 보험상품), 방카저축성 보험상품(은행 등 금융기관보험대리점을 통해 가입이 가능한 저축성 보험상품), 실손의료보험(보험가입자가 질병/상해로 입원 또는 통원 치료시 소비자가 실제 부담한 의료비를 보험회사가 보상하는 상품)입니다.
상기 대상상품 이외에도 보험회사의 선택에 따라 추가 등재가 가능합니다.

계약체결 단계는 인터넷 가입, 금융기관 보험대리점 가입, 전화 또는 설계사 가입으로 구분하여 안내하고 있으며 각각의 절차 및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인터넷 가입 : 화면 상단의 상품정보 클릭 후 상품 비교 및 조회 > 원하는 상품의 가입형태에서 인터넷바로가입 클릭 > 보험회사 홈페이지에서 해당상품 확인 > 공인인증서 등을 통해 직접 계약체결
2. 금융기관 보험대리점 (은행 등)가입 : 화면 상단의 상품정보 클릭 후 상품 비교 및 조회 > 원하는 상품의 가입형태에서
전화번호 또는 상세내용확인 선택 > 가까운 은행 등을 확인 > 은행 등 직접 방문을 통해 계약체결
3. 전화(또는 설계사) 가입 : 화면 상단의 상품정보 클릭 후 상품 비교 및 조회 > 원하는 상품의 가입형태에서 전화번호 또는 가입상담신청 선택 > 상담원과의 전화통화 또는 고객정보를 입력하여 상담신청 > 상담원(설계사)통화를 통해 계약체결

기타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 이용과 관련해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상담센터 1833-5775번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09: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토/일/공휴일 휴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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