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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원화결제(Dynamic Currency Conversion)는 해외가맹점에서 결제시 자국통화 결제가 가능하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한국의 자국통화는 원화(KRW)이고, 해외가맹점 결제시 고객에게 익숙한 자국통화로 표시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에게 청구되는 과정에서 해외가맹점 이용금액 대비 3~8%정도의 추가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으며, 그로 인하여 해외가맹점에서 원화로 결제한 금액보다 실제 청구금액이 올라가게 됩니다.

 

해외 가맹점에서 원화결제시 추가수수료가 부과되기에, 자국통화가 아닌 현지통화 거래를 권유드립니다. 또한, 원화결제시 추가로 부과되는 수수료로 인한 피해예방을 위해서 해외가맹점에서의 원화승인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카드 해외결제 차단방법과 해외거래정지 등록 및 해제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해외원화결제(DCC)차단 서비스는 해당 페이지(해외원화결제(DCC) 차단 서비스>해외이용서비스>해외이용>서비스 | 국민의 행복생활 파트너 KB국민카드 (kbcard.com))에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시 원화승인이 불가하기에 현지통화 또는 미화(USD)를 선택하여 결제해야 합니다. 해외원화결제차단 서비스는 카드번호별로 신청할 수 있고, 원화승인이 필요한 일부 해외 가맹점에서의 승인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차단해제 희망시에는 KB Pay, KB국민카드 홈페이지/모바일웹, KB국민카드 고객센터(1588-1688), KB국민카드 지점방문을 통하여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해외결제시 부득이하게 원화승인을 허용해야 하는 경우에만 해제를 진행해주세요.

 

해외거래정지 등록/해제를 원할 경우에는 다음의 페이지(해외거래정지 등록·해제>해외이용서비스>해외이용>서비스 | 국민의 행복생활 파트너 KB국민카드 (kbcard.com))에 접속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에서 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시기에 해외거래정지를 등록해두면, 카드번호 노출 및 복제 등의 사고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카드사용이 필요한 경우에는 KB국민카드 홈페이지, KB Pay, KB국민카드 고객센터(1588-1688), KB국민카드 지점방문을 통하여 해외거래정지 해제를 신청해야 합니다.




해외거래정지가 등록되더라도 국내이용은 정상적으로 가능하고, 해외거래정지는 카드번호별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해외원화결제차단, 해외거래정지 등록/해제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PIN, KB Pay, 아이디와 비밀번호, 공동인증서를 활용하여 접속할 수 있습니다.

 

비밀버호는 영문 대소문자를 구별하니 확인해주시고, 자리를 비우게 될 경우에는 정보보호를 위하여 반드시 로그아웃 해주시기 바랍니다. 서버점검 시간인 00시부터 00시40분까지는 로그인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거래에 유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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