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에서는 상황이 어떤지 잘 모르겠지만 아이폰에서는 별도로 단축번호를 지정하는 기능은 없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는 있지만 제가 모르고있는 것일수도 있구요 어쨌든 오늘은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아이폰 단축번호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검색을 해야합니다.

 

 

[단축번호] 정도로 검색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몇 몇 어플들이 검색 결과로 나옵니다. 저는 그중에서 가장 상단에 있는 것으로 다운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별점수라든지 후기를 봐도 나쁘지 않은 어플인데요 다이얼플러스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초성검색, 위젯, 한손모드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해당 앱은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어요.

 

 

다운로드를 완료하고 실행하면 사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이 나옵니다. 크게 세가지 정도로 소개하고 있는데요 다이얼에 대해서는 초성 또는 전화번호 입력, 검색창 좌우로 슬라이드, 통화버튼 누르기로 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단축번호는 등록 후 다이얼에서 해당 번호를 길게 누르면 됩니다. 또한 스킨을 구매하시면 몇 몇 기본배경 제공 및 자신만의 사진으로 등록이 가능 그리고 검색번호와 다이얼의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 부분이 모두 끝나면 START 단추를 눌러서 시작할 수 있는데요 화면 좌측 하단에 있는 별모양의 [단축번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추가] 버튼을 누르면 여러분들의 전화번호부에 있는 것 중 하나를 선택하여 1번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2, 3, 4, 5번도 동일한 방식으로 추가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설정 단추를 누르면 환경설정에 대하여 옵션을 바꿀 수 있는데요 세로 스크롤, 다이얼에서 사진 보이기, 아이폰 단축번호에서 메시지 보내기, 검색 최적화, 연락처에서 더블탭하여 전화, 다이얼패드에서 항상 시작, 키음 선택, 키패드 언어, 샵으로 시작연락처 검색제외, 3D터치 다이얼에 대하여 옵션을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